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2005년 설립된 숙명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는 숙명여자대학교 부설 연구소 가운데 가장 큰 규모와 연구역량을 자랑하는 국제사회과학연구소입니다.

 

본 연구소는 2016년 교육부의 정책중점연구소로 지정되어 지금까지 한국 교육의 국제화와 세계적 수준으로의 질적 제고, 개발도상국과의 교육 분야 협력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연구 과제를 수행해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6년 간 고등교육이 직면한 위기와 미래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발전전략 및 정책방향을 모색하여 정부의 고등교육 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본 연구소는 2021년 고등교육정책센터를 신설하였고 고등교육 분야의 정책 전문성 및 국제화 전문성 제고와 미래형 인적자원개발을 목적으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 정부 수립, 한국전쟁, 전후 재건 기간 중 유엔 및 산하기구들의 각종 지원활동에 대한 분석을 포함하여 국제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이슈와 현안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깊은 통찰력을 제시하는 연구 활동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숙명 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의 연구 활동에는 50여 명의 학계는 물론 국제기구, 정부, 기업 등 사회 각 분야 출신의 전문가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희 연구소는 급변하는 국제 환경 속에서 한국 사회와 국가의 발전을 위해 학문적, 정책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세계적인 연구 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 동 주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 소장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 교수



SOOKMYUNG INSTITUTE  
OF GLOBAL GOVERNANCE

(04309)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47나길 36 숙명여자대학교 인재관 308호 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 02-6325-3115~7